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계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자연분수, 네바다의 간헐천
  • 등록일  :  2013.03.30 조회수  :  2,636 첨부파일  : 
  • 분수처럼 하늘로 뿜어지는 간헐천(Fly Geyser)은 미국의 네바다 주에 있습니다. 간헐천이 하늘로 뿜어지는 모습은 우주의 다른 행성이나 최소한 새롭고 매우 비싼 공상 과학 영화의 세트에나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이 사진(미국 네바다주)은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며, 네바다 주 워쇼(Washoe) 카운티 겔락(Gerlach)의 북쪽 32km 위치 후알라파이(Hualapai) 마을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수 간헐천은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은 아니고, 1916 년에 사막지역인 이곳에 우물을 파서 넓은 농지를 조성하기 위해 보링을 하였는데, 실수로 지하 온천수가 뿜어져 올라온 것입니다. 온천수가 뿜어져 올라오는 곳에 저수지와 분수대를 설치하여 아직까지 지하수가 솟아 올라옵니다. 현재의 주인인 토드 잭시크는 침입자를 막기 위해 높은 담장을 설치하고 그 위에 금속의 쐬기를 설치, 잠가두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월담하여 구경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뿜어지고 있는 분수로 인하여 관광명소가 된 이 땅은 개인소유이기 때문에 시민을 위해 시에서 구입하여 공개하고, 보존을 위한 시설을 하기위해 매입노력을 하였으나 주인의 거부로 성사되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분수대는 농장의 소유자가 건설한 것으로 두 곳에 약 3.6 m의 높이에 뿜어지는 물의 높이가 약 1.5 m 인데, 지속적으로 높이지고 있습니다.